리즈 유나이티드

리즈는 현재 리그 14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3:1 패배를 하면서 최근 5경기 1승 1무 3패를 기록 중이다. 현재 비엘사 감독 체제 아래 주력 선수들의 전술적 움직임이 유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어 긍정적인 경기 내용을 이끌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이다. 주력 선수인 뱀포드가 올 시즌 8득점 1도움으로 상당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선수들의 전술적인 이해도가 상당해 강력한 시너지를 연출하고 있다. 조직력에서 상당히 우수한 경기 내용을 보이고 있으나 개인 기량은 다소 떨어지는 장면들이 보이고 있으며 특히 측면 수비 라인의 1:1 대처 능력이 좋지 않아 실점 원인이 되고 있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다소 열세를 보이고 있으나 상대의 최근 경기력이 유독 기복을 보이고 있다. 최근 꾸준한 득점 능력과 조직력을 앞세워 경기를 풀어 나간다면 변수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웨스트햄

웨스트햄은 현재 리그 8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3:1 패배를 하면서 최근 5경기 3승 2패를 기록 중이다. 최근 경기에서 5-4-1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있으나 양쪽 풀백 선수들이 앞선에 위치하면서 공격적인 3백 형태로 유기적인 전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역습 전개에서 간결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노련한 위치 선정을 통해서 득점 연결까지의 과정이 상당히 위협적이다. 다만 측면 수비 라인이 협력 수비가 이뤄지지 않으면 1:1 상황에서 대처 능력이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중앙 수비진의 스피드가 좋지 못해 상대가 중앙으로 역습 전개를 진행하게 되면 수비 동선이 쉽게 무너지는 경향이 보이고 있어 해결책이 필요하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다소 우위를 보이고 있으나 상대의 공격 전력이 상당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앞서 언급한 수비 라인의 부족함을 해결하게 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종분석

리즈는 평균 1.8실점으로 형편없는 수비 조직력에 허덕이고 있다. 웨스트햄은 라이스-수첵이 3선에서 자리잡은 이후 훨씬 나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으며, 크레스웰과 안토니오가 좋은 호흡을 보이고 있다. 리즈는 최근 아스날-에버튼 등 사대로 무실점으로 좋은 흐름을 보였지만, 지난 주말 첼시 원정에서 1대3으로 역전패 했다. 시즌 초반보다는 분명 경기력이 좋아졌고 수비에서도 좀 더 개선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전력의 한계는 뚜렷하다. 웨스트햄은 미첼리 안토니오가 또 다시 부상 당했다는 점은 아쉽지만, 3선의 힘이 좋은 편이고 포날스-크레스웰 등 측면에서 잘 흔들어주며 다양한 공격루트로 득점력이 높은 상황이다. 선제 득점률이 높은 웨스트햄이 지난 맨유전과는 달리, 리드를 잘 지켜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번 경기는 웨스트햄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