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트문트

휴식기 이후에는 우리가 기대하는 도르트문트 다운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을지를 지켜보게 되는 경기이다. 개인적으로 4-2-3-1 포메이션 전술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다소 엘링 홀란드의 부상으로 흔들렸던 도르트문트의 공격이 어떻게 개선되어 나가줄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가 승패를 좌지우지할 것으로 보인다. 사실, 아마도 이번 경기에서도 결장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유수파 무코코를 중심으로써 마르코스 로이스-제이든 산초-조반니 레이나까지 2선에서 공격을 얼마나 위협적으로 풀어나가 주면서 적극적으로 공격에 가담해 나가주는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을지를 기대해야 한다. 수비에 초점을 맞추어나가는 플레이스타일 보다는 확실히 도르트문트가 공격에서 강점을 끌어올려 주어야만 전체적으로 수비에 대한 부담감도 줄어드는 팀이므로, 이번 경기 볼프스부르크를 상대로도 공격에서 얼마나 좋은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을지를 지켜보게 되는 경기이다.




볼프스부르크

원정경기에 오르는 볼프스부르크가 과연 흔들리는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자신들이 강점으로 보여줄 수 있는 수비후에 역습 전술로써 좋은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을지를 지켜보게 된다. 4-2-2-2 포메이션 전술을 유지해나가게 된다면, 개인적으로 수비 자체에서 도르트문트의 공격을 상대로도 안정적인 플레이를 이어 나가줄 수 있을지가 키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해보게 된다. 리들 바쿠-막상스 라크로익스-마린 폰그라치치-파울루 오타비오의 4백 라인에 역활이 승패를 좌지우지할 것으로 보이고, 수비에 초점을 맞추어나가는 플레이로써 오히려 도르트문트 보다는 더욱더 수비적으로 안정적인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기 볼프스부르크는 수비에서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역습으로써 찬스를 만들어 나가주면서 충분하게 우위를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을 강조해 주고싶은 경기이다.









최종분석

도르트문트는 지난 시즌과 유사한 팀 컬러를 보이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기에서 선제 득점에 성공하며 이를 굳히는 힘 또한 좋은 편이다. 다만 지난 주 쾰른전에 패하며 최근 주춤하고 있으며 직전 슈투트가르트 전 완패 이후 파브르 감독이 경질됐다. 볼프스부르크는 길라보기가 복귀하며 3선의 안정감을 더할 수 있게 되었는데, 주중 뮌헨 원정에서 패하며 시즌 첫 패배를 허용했다는 점은 아쉽다. 승점만 따지면 도르트문트보다 볼프스부르크가 더 높으며, 최근 경기력도 더 좋았다. 다만, 도르트문트는 핵심 스트라이커 홀란드가 복귀했으며, 볼프스부르크는 휴식기 내내 단체 코로나감염 및 예방차원의 자가격리로 인해 폼 유지가 쉽지 않았다. 볼프스부르크가 원정에서 추가 실점없이 빠르게 균형을 맞추는데 능한 팀이지만, 홀란드가 복귀한 도르트문트가 홈에서 오랜만에 화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는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