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토트넘은 리그 (7승 5무 3패) 승점 26점으로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지난 풀럼과 경기가 예정되어있었지만 코로나로 취소되면서 휴식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토트넘은 리그 4경기째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으며 초반 좋았던 흐름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전술적인 문제와 공수 밸런스 역시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특히 수비진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최근 5경기 연속 실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비에서 최근 집중력을 잃으면서 후반 늦은 시간 실점 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점을 보완해줘야 하는 토트넘입니다. 특히 공격에서는 케인과 손흥민에게만 집중되었던 공격력이 점차 힘을 잃어가고 있으며 그 외 선수들도 팀에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은돔벨레가 지난 경기 득점을 기록하긴 했지만 여전히 아쉬운 부분이 있는 토트넘의 공격진입니다. 




리즈 유나이티드

리즈는 리그 (7승 2무 7패) 승점 23점으로 1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리즈는 지난 웨스트브롬 원정에서 5-0 대승을 거두며 리그 2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올 시즌 리즈는 리그 16경기에서 30 득점을 하며 상당히 파괴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최전방 뱀포드가 10골을 기록하며 매우 좋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2선에서는 하피냐와 해리슨이 기회 창출을 통해 팀 공격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즈에게도 아쉬운점이 있으며 중위권 팀 중에서 가장 많은 실점을 기록하며 수비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리즈는 전방압박을 자주 하기 때문에 후반 경기 막바지에 체력적으로 문제를 보이며 실점하는 장면을 많이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체력적인 문제로 실점을 피하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최종분석

토트넘은 측면 미드필더들과 스트라이커간 연계, 그리고 카운터어택 속도가 좋은 팀이다. 최근 토트넘의 카운터어택에 대해 상대팀들이 대처하면서 득점력이 떨어지고 있다. 리즈는 평균 1.9실점으로 형편없는 수비조직력에 허덕이고 있지만, 개인전술을 활용한 역습능력이 워낙 좋다보니 득점력 만큼은 왠만한 상위팀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다. 기본전력에서 토트넘이 앞서고 있지만, 최근 4경기 도합 6실점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케인-손흥민의 원터치 카운터어택에 대해 상대들이 대처하기 시작하면서 멀티득점이 줄어들었다. 주중 일정 취소로 간만에 충분히 휴식을 취한 토트넘이 날카로운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수비진의 몇 차례 실수가 자주 나와서 최근 매 경기 힘들게 끌고 갔던 토트넘이지만, 체력변수에서 크게 앞서 있는 이번 경기에서는 전력 차이대로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번 경기는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