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지난 엘체 원정에서 1-1 무승부에 그쳤다. 최근 6경기 중 3경기를 클린시트로 장식했지만 잔 실수가 실점으로 이어지고 있다. 게다가 최근 셀타비고는 리그에서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이고 있는 팀이다. 여전히 바란의 컨디션이 쉽게 올라오지 않고 있고, 라모스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강한편이라 대량 실점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아자르의 복귀로 인해 측면 공격이 확실히 강해질 전망이라는 것이다. 아자르는 직전 경기에서 후반 교체로 투입되며 복귀전을 치렀다. 벤제마의 골 감각은 여전히 뜨거운 상태이고, 로드리고의 부상 공백은 비니시우스나 아센시오로 충분히 대처가 가능해 보인다. 이번 경기에 레알 마드리드의 많은 득점이 기대되는 모습이다.




셀타비고

지난 우에스카 전에서 2-1승리를 거두며 최근 리그 6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최근 6경기에서 셀타비고는 단 3실점 밖에 내주지 않았으며, 무려 3경기를 클린 시트로 장식하며 수비력에 확실히 물이 오른 모습이다. 아라우호가 중심을 잡고 있는 가운데 부진하던 무리요와 에이두까지 완전히 살아났다. 게다가 아스파스의 결정력도 엄청난데, 직전 경기에서 골을 터트리며 리그 9호골을 신고했다. 아스파스는 양 팀 통틀어 가장 많은 골을 넣고 있는 선수이다. 게다가 놀리토, 수아레즈, 멘데스로 구성도니 2선 라인 역시 확실한 득점 지원을 펼치고 있다. 셀타비고 역시 화끈한 득점력이 기대 된다.









최종분석

레알 마드리드는 A매치 기간 이후 부진했지만, 최근 벤제마-라모스 등 공수 핵심 자원들이 복귀하며 다시금 연승에 성공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12월 초, 경질설에 시달리고 있던 지단 감독의 인터뷰 이후 5연승으로 확실히 개선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셀타비고는 쿠데 감독 부임 이후 7경기에서 5승1무1패로 상승세다. 눈에 띄게 좋아진 3선 주도권 장악력과 세트피스 수비가 눈에 띈다. 레알 마드리드는 휴식기 이후 첫 경기에서 엘체 상대로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끝내 무승부를 허용했다. 휴식기 이전까지 보였던 깔끔한 경기력이 나오지 않았고, 실점 과정이 매우 어수선했다. 셀타비고가 전력상 열세인 것은 자명하지만, 득점 기회를 만들어가는 과정만 보면 최근 레알 마드리드 만큼이나 좋았으며 득점력에서도 앞선다. 원정에서 1승5무2패로 패배가 많지 않으며, 이미 지난 시즌 레알 마드리드 원정에서도 2-2 무승부를 기록하며 이변을 만들어 낸 바 있다. 이번 경기는 레알마드리드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