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하는 가운데 선전을 거듭하는 추세다. 최근 컵 대회를 포함한 12경기에서 EFL컵 1경기를 제외하고 패배가 없는 흐름이다. 특히 공수 전반에 안정감이 깃든 가운데 쉽게 흔들리지 않는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리버풀을 비롯해 빌라, 울버햄튼, 레스터, 에버튼, 맨시티와 같은 까다로운 일정 가운데에서 모두 승점을 획득해 온 이유다. 최근 치른 4경기에서 4득점 1실점을 범하고 있다. 사실 공격 면에서는 결정력 부문에서 다소 아쉬운 면모를 거듭하는 가운데 큰 파급력을 자랑하고 있지는 못하나, 수비 라인에서의 안정감은 상당하다. 최근 4경기 중 3경기 클린시트를 달성하고 있는 이유다. 주축 수비수 맥과이어(DC)의 폼이 안정적인 가운데 린델뢰프(DC)의 컨디션이 온전치 못하나 그 자리를 메운 바이(DC)의 활약이 뛰어난 최근 흐름이다. 많은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은 결코 높지 않은 형세다.




리버풀

최근 부진한 흐름이 가히 최악의 수준으로 치닫고 있다. 최근 치른 6경기에서 1승 3무 2패에 그치고 있는데, 이 중 승리한 일정 마저도 아스톤 빌라의 2군 전력을 상대한 FA컵 일정이었다. 리그 5경기 연속 승리가 없는데, 특히 직전 일정에서는 홈에서 번리에 패하며 홈 68경기 무패행진을 마감했다. 특히 이 기간 동안 맨유, 소튼을 제외하고 대부분 리그 하위권 팀들을 상대했기에 충격은 더욱 크다. 부진한 최근 흐름이 회복 할 기색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마치 다른 팀이 된 것만 같다. 수월했던 빌라와의 FA컵 일정을 제외하고 최근 리그 5경기에서 득점이 단 1회에 그치고 있다. 경기당 평균 0.2골이라는 처참한 기록이다. 이전까지 리그 24골 8도움을 합작해 오던 마네(FW), 살라(FW), 피르미누(FW)의 폼이 급격하게 떨어진 가운데 실마리가 될 수 있는 조타(FW)는 여전히 부상으로 신음하고 있다. 직전 일정에서는 무려 71%의 점유율을 점한 가운데 27개의 슈팅을 쏟아 부 었으나 무득점에 그쳤다. 영양가 없는 공세가 계속해서 이어지는 흐름이다.









최종분석

최근 맞대결에서 리버풀이 자주 웃었는데, 지난 6번의 맞대결에서 3승 3무로 맨유에 패한 적이 없다. 두 팀의 경기에서는 매번 저조한 득점이 나왔는데, 6경기에서 터진 골은 도합 13골 밖에 안된다. 리버풀은 빈약해진 공격력으로 승리를 제대로 추가하지 못하였지만, 맨유는 13경기 무패 행진을 기반으로 현재 리그 1위까지 올라선 상태다. 최근 두팀의 흐름을 보면 근래의 기세는 맨유가 리버풀보다 훨씬 좋은 상황이다. 이번 경기는 맨유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