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컴 원더러스

잉글랜드 챔피온쉽리그 24위팀입니다. 잉글랜드 2부리그가 24개 팀으로 이뤄져 있기에 현재 최하위팀인 것. 지난 FA컵 경기에서는 프레스턴을 4:1로 꺾고 진출하였습니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토트넘 핫스퍼를 홈에서 상대합니다. 아킨펜와, 오예디마 등이 공격진을 이끄는 위컴비는 피지컬을 이용한 플레이와 헤딩 공격이 주된 공격 루트입니다. 4-3-3 포메이션을 통해 측면 전개를 시도하고 크로스 플레이를 가져가는 위컴은 토트넘 상대로 역습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은데, 측면 쪽에서의 사이드 돌파나 전방 투톱을 활용한 2대1 패스를 가져가며 일대일 찬스 획득을 노릴 것입니다. 단순한 전술을 가져가고 있고 득점력에 비해 수비에서 실점이 매우 많다는 점은 1부리그인 토트넘을 상대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토트넘

하지만 무리뉴 감독이 FA컵 우승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고 토트넘은 지난 17일 셰필드와의 리그 경기 이후 경기를 치르지 않았습니다. 잉글랜드 FA컵에 주전 선수들이 모두 나설 수 있는 이유입니다. 문제점은 3일뒤 리버풀과의 경기가 있다는 점. 29일에 리버풀과 홈에서 EPL 경기가 예정되어 있는만큼 로테이션으로 시작한 뒤, 주전급 선수들을 출전 시킬 것으로 예상합니다. 손흥민, 케인 의존도를 해결해야 하는 토트넘입니다. 최근 은돔벨레의 활약이 고무적이며 비니시우스와 호이비에르의 활약이 뛰어난 만큼 활동량과 피지컬에서 크게 밀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토트넘입니다.









최종분석

위컴은 이번 리그에서 3승 6무 14패를 기록하며 최악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 이번 시즌 16 득점과 35실점을 기록하며 좋지 않은 공격력과 수비 집중력이 떨어지는 모습까지 보였다. 현재 23 경기에서 15 승점만을 얻었는데 그중 10점을 홈에서 얻은 것을 생각하면 이번 토트넘과의 경기가 홈에서 펼쳐진다는 것이 유일한 희망일 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기기 쉽지는 않아 보인다. 토트넘 핫스퍼는 최근 5 경기에서 4승 1무를 거두며 시즌 초의 잘 나가던 분위기를 다시 이어가게 되었다. 현재 순위는 5위까지 끌어올리게 되었고 4위와 한 경기를 덜 치렀음에도 1점 차이임을 감안하면 좋은 분위기이다. 이번에 비록 FA컵에서 로테이션을 돌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비주전 자원들도 수준급의 선수들이기 때문에 위컴에게 방심하지 않는 한 패배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는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