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햄튼

사우샘프턴은 현재 리그 10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2:0 패배를 하면서 최근 5경기 1승 1무 3패를 기록 중이다. 주로 4-4-2 포메이션을 사용하면서 최근 경기에서 수비력의 향상으로 인해 중원 선수들의 안정적인 경기 운영이 가능해 긍정적인 경기력을 이끌고 있다. 주력 선수인 잉스의 날카로움 움직임이 여전히 유지되고 있으며 아담스의 경기력 또한 준수해 충분히 높은 득점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다만 오바페미 제네포 등 주력 선수들의 대거 부상 이탈로 인해 풀 전력을 사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대체 자원을 통한 변수를 기대해야 한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다소 열세를 보이고 있으며 상대의 최근 리그 성적이 상당히 좋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주력 선수들의 많은 부상으로 인해 전력 누수가 있는 사우샘프턴이 전력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면 힘든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아스날

아스날은 현재 리그 11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3:0 승리를 하면서 최근 5경기 4승 1무를 기록 중이다. 주로 4-2-3-1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 경기에서 상당히 좋아진 수비력으로 인해 안정적인 경기력을 연출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시즌 초반 상당히 부진을 면치 못했던 오바메양이 최근 경기에서 골 결정력이 살아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상황이다. 또한 주력 선수인 라카제트의 폼 역시 최근 경기에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적극 활용해 나갈 필요가 있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우위에 위치해 있으며 상대의 주력 선수들이 대거 부상으로 이탈을 한 상황이다. 현재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는 아스날이 이번 경기에서도 그대로 기세를 몰아 간다면 충분히 상대 수비벽을 허물 것으로 보여진다.









최종분석

이번시즌 사우샘프턴의 홈경기력은 상당히 안정적이다. 토트넘에게 대패를 당한 경기도 있지만, 리버풀을 잡아내기도 하였다. 직전 경기처럼 이번 경기 수비적인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로메우가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그래도 아스널의 미드필더진을 감당하기에는 충분해 보인다. 아스널은 최근 경기력이 수비력 덕분으로 살아난 모습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충분히 좋은 경기력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특히 원정 경기에서 오히려 공격적으로 잘 풀렸던 경기들이 나왔다는 점도 기대를 가져볼 수 있다. 이번 경기는 아스널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