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는 현재 최고의 흐름을 이어가며 12승 4무 3패 승점 40점으로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다. 시즌 초반에는 조금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조금씩 안정적으로 변하면서 최근 엄청난 기세를 보이고있다. 순위권 밖까지 밀려났었던 맨유는 거듭되는 무패 행진으로 현재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다. 맨유는 지난 11월 이후 리그에서 패배가 없다. 지난 11월 2일 아스날과의 리그 7라운드 경기에서 0대1로 패한 이후 10승3무로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시즌초반에는 조금 불안한점이 계속해서 보이며 리그 첫경기 크리스탈 팰리스전도 패하고 4라운드 토트넘전도 1대6 대패도 경험하는 등 불안함을 계속해서 노출했다. 또한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3위 탈락으로 유로파리그로 향하는 등 자존심마저 구겨졌다. 하지만 시즌이 중반으로 접어들자 맨유는 안정성을 되찾고 최고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직전 경기였던 리버풀과의 FA컵 경기도 승리하며 최고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셰필드 유나이티드

셰필드는 맨유와는 다르게 최악의 시즌을 치루고 있다. 이제 시즌의 반환점을 돈 상황에서 셰필드는 1승 2무 16패 승점 5점으로 리그 최하위인 20위를 달리고 있다. 셰필드는 시즌이 개막한 9월 이후 1월까지 단 한경기도 승리하지 못했다. 계속해서 무승의 늪에 빠져있던 셰필드는 지난 1월 13일 뉴캐슬을 상대로 1대0 승리, 그토록 기다리던 리그 첫승을 만들어 냈다. 하지만 그후 토트넘전을 패하며 이번경기도 패하면 다시 연패로 이어지게 된다. 셰필드는 18-19시즌 2부리그인 챔피언십리그를 우승하며 19-20시즌인 지난 시즌부터 프리미어리그에 승격해 프리미어리그에 발을 디뎠다. 승격 첫시즌이였던 지난 시즌은 최고의 시즌을 치렀다. 리그 9위로 마감했지만 마지막까지 유로파리그 출전을 목표로 끝까지 싸웠다. 결국 유로파리그 출전은 불발되었지만 많은 팬들이 셰필드에게 박수를 보냈다. 이번시즌도 많은 기대가 모였지만 시즌 중반에 접어든 상황에서 셰필드는 최악의 상황에 놓여있다.









최종분석

맨유는 1위를 유지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나오며 승점 3점을 노릴 것이고, 셰필드는 강등권 탈출을 위해 최소 승점 1점이라도 따내려고 할것이다. 맨유는 최근 엄청난 흐름으로 1위에 자리하고 있어, 이번경기도 그 흐름을 이어간다면 크게 승리 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셰필드도 한방이 있는 팀이기에 방심하면 경기의 흐름이 뒤집힐 수도 있기에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아야 한다. 셰필드는 맨유보다 약팀이기에 일단 선수비 후 역습으로 나올 가능성이 크다. 또한 세트피스를 이용해 골을 노릴것으로 예상된다. 셰필드는 승점 1점이 중요한 상황이기 때문에 승점 3점이 아니더라도 1점이라도 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경기를 예측해보면 최고의 흐름을 이어가는 맨유와 최악의 흐름을 이어가는 셰필드가 만났기에 맨유가 최근 흐름대로 경기에 집중해서 적극적으로 임하면 맨유가 크게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경기는 맨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