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지난 24일 잉글랜드 FA컵 루튼타운과의 홈경기에서 3-1로 승리하였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에이브러햄이 해트트릭을 기록하면서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베르너, 하베르츠의 부진이 길어지며 전방의 파급력이 현저히 낮아진 상황이고 수비진 역시 급격하게 흔들리면서 5경기 9실점으로 수비 불안 문제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25일 한국시간 램파드 첼시 감독이 성적 부진의 이유로 경질되었으며 이로 인해 팀 분위기가 상당히 어수선한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FA컵 루튼타운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으며 에이브러햄이 높은 골 결정력을 선보였습니다. 선두권 경쟁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승점이 필요한 상황이며 이번 경기 패배 시 중하위권까지 추락할 수 있기에 승리에 대한 동기부여가 뚜렷합니다. 이번 시즌 홈에서 4승 3무 2패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울버햄튼과의 홈 다섯 차례 맞대결에서 4승 1무로 일방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는 부분 역시 긍정적입니다. 또한 상대 울버햄튼 역시 첼시와 마찬가지로 하락세의 흐름을 보이고 있기에 객관적인 전력 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첼시에게 기대를 걸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4-3-3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보이는 이번 경기 캉테가 부상으로 인해 출전이 불투명한 첼시입니다.




울버햄튼

​​지난 16일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웨스브로와의 홈경기에서 2-3으로 패배하였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전반 8분 만에 선제골 허용 이후 실바, 볼리의 활약을 앞세워 역전에 성공했지만 또다시 집중력 부재와 수비 불안을 나타내면서 뼈아픈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최근 10경기 2승 2무 6패로 부진한 성적을 기록하면서 누누 산투 감독이 경질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공수 밸런스 역시 좋지 않은 모습이며 특히 수비진이 연패의 기간 동안 5실점을 허용하면서 극심한 수비 불안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첼시 원정에서 1무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히메네스가 부상으로 인해 전력에서 이탈하며 공격 구성에 머리를 앓고 있으나 히메네스의 대체자로 윌리안 주제를 영입하면서 공격진 보강에 성공했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이번 경기 당장 출전이 어렵다는 소식이 돌고 있지만 스페인 무대에서 이미 검증을 받은 자원이기에 출전하게 된다면 충분히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세메두-트라오레가 위치한 우측 라인 역시 파괴력이 여전하다는 점은 고무적입니다. 4-3-3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보이는 이번 경기 포덴세, 마르샬, 히메네스, 조니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울버햄튼입니다.









최종분석

첼시는 최근 5경기에서 3승 2패를 거두며 챔스권을 노리는 팀으로써는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시즌 첼시는 램파드 감독의 지휘 하에 여름 이적 시장에 많은 돈을 쓰며 지원해 주었지만 순위는 9위에 그치며 램파드 감독을 경질시키기로 결정하였다. 현재 감독이 경질되며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상대는 지난 시즌 7위까지 올랐던 울버햄튼이다. 알맞은 감독이 빨리 부임해 팀을 적응 시켜야겠지만 이틀은 너무 짧은 시간이다. 하지만 상대는 라울 히메네즈가 없는 울버햄튼이기에 지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이번 시즌 라울 히메네즈가 두개골 골절 부상을 당하며 팀의 공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에 급하게 겨울 이적시장을 이용해 윌리안 호세를 데려오며 보강에 성공했지만 아직 팀에 적응도 마치지 않은 상태에서 좋은 활약을 펼칠지는 미지수이다. FA컵에서 6부 리그 상대로 1 대 0으로 겨우 승리를 거두었고 이번 시즌 9패를 거두며 수비력도 좋지 못하다. 이번 경기는 첼시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