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치히

​​지난 23일 분데스리가 18라운드 마인츠와의 원정 경기에서 2-3으로 패배하였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전반 15분, 30분에 아담스, 할스텐베르크가 각각 득점포를 가동였으나 2골을 내어주면서 2-2 스코어로 전반을 마쳤고 후반 상대에게 일격을 허용하면서 뼈아픈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마인츠전 패배가 결정타로 작용해 선두 바이에른뮌헨과의 격차가 더욱 벌어졌습니다. 1위 탈환을 위해서는 반드시 승점 3점만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부상자가 상당히 많은 상황이라 베스트 라인업 가동은 어려운 상황이며 특히 가장 큰 문제인 득점원 부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때 팀의 상승세를 이끌던 폴센과 올모가 끝이 보이지 않는 부진에 빠져있으며 수비진 역시 최근 5경기 8실점으로 견고했던 수비에 금이 가기 시작했고 마인츠와 압도적인 전력 차를 유지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3골을 헌납하는 아쉬움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레버쿠젠과의 맞대결 2승 3무로 무패를 기록 중에 있으며 월드 클래스 앙헬리뇨가 좋은 페이스를 이어가고 있고 이번 시즌 홈에서 7승 1무 1패로 홈에서 뚜렷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 볼 수 있습니다. 3-4-2-1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보이는 이번 경기 헨리히스, 포르스베리, 하트만, 라이메르, 소보슬라이가 부상으로 인해 출전이 불투명한 라이프치히입니다.




레버쿠젠

​​​​지난 23일 분데스리가 18라운드 볼프스부르크와의 홈경기에서 0-1로 패배하였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양 팀 팽팽한 접전의 양상을 이어나갔으나 전반 35분 상대에게 선제골과 함께 리드를 내어주었고 이후 후반 들어서, 포수멘사, 벨라라비, 바움가르트링거, 데미르바이 등을 대거 투입하면서 추격을 시도했지만 결국 실패였습니다. 현재 리그 3위로 2위 라이프치히 승점이 3점 차 밖에 나지 않아 충분히 2위 탈환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근 2승 1무 2패로 5할의 승률을 기록 중이긴 하나 선수들의 사기와 집중력이 많이 떨어졌으며 라이프치히와 마찬가지로 주축 선수들이 부상으로 대거 이탈해 전력 누수가 심각하여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하긴 힘든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 원정에서 5승 2무 2패로 홈보다 더 나은 성적과 경기 내용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경기 이후 다음 일정이 2월 6일 슈투트가트전, 2월 13일 마인츠전으로 비교적 일정이 평이하고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기에 이번 경기에서 전력을 다 할 것으로 보입니다. 4-3-2-1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보이는 이번 경기 팔라시오스, 바움가르트링거, 바이처, 쉬크, 벤더, 아리아스, 프림퐁, 파울리뉴가 부상으로 인해 출전이 불투명한 레버쿠젠입니다.









최종분석

바이어 레버쿠젠은 라이프치히보다 더 못한 최근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리그 6경기에서 1승 1무 4패를 기록하고 있는데, 리그 1위 바이에른뮌헨과는 너무나 멀어졌고, 내년 챔피언스리그 티켓이 현실적이 목표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좋지 못한 해보를 보이는 까닭은 전체적으로 집중력이 많이 떨어진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는데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르츠, 디아비와 같은 신성들이 좋은 활약을 펼쳐주다가도, 한순간에 침체되는 즉, 기복있는 플레이를 자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원에서 홀딩과 경기운영을 도맡아 해오던 움가르틀링거 선수가 십자인대로 부상당했다는 점도 팀전력에 상당한 마이너스 요인입니다. 두 팀의 객관적인 전력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행보도 썩 좋지 못하다는 점에서 상당히 닮아 있습니다. 이번 경기를 통해 상위권에 남을 팀과 반대로 중위권 나락으로 떨어질 팀이 가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배당 사이트에서는 라이프치히에게 1점 후반대, 레버쿠젠에게 3점 후반대 배당을 제시하면서, 홈팀인 라이프치히 승리 확률이 높다고 점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라이프치히가 그나마 전력적으로 별다른 문제가 없기 때문에, 전력공백이 생긴 레버쿠젠을 상대로 승리를 가져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이번 경기는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