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이제는 결승까지 한걸음이 남은 상황에 토트넘. 이번 경기에서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4-2-3-1 포메이션 전술로 수비적으로 소극적인 플레이 스타일보다는 공격적으로 차이를 만들어 나가주어야 한다. 해리 케인을 중심으로써 준결승 전에서는 손흥민을 출전 시키면서 토트넘에 공격이 더욱 더 위협적인 플레이를 보여주지 않을까라고 기대해보게 된다. 개인적으로 리즈 유나이티드전에서 경기 운영처럼 수비적으로 소극적인 플레이 스타일보다는 해리 윙크스-호이비에르-델리 알리-탕귀 은돔벨레의 미드필더진 들로 경기를 주도해 나가야 한다. 브렌트퍼드의 수비 라인까지 흔들어 나가주는 공격적인 경기 운영으로 확실히 득점을 기록해야 하며, 계속해서 공격적인 운영으로 차이를 만들어 나가줄 수 있을지 지켜보고 싶은 경기이다.




브렌트포드

계속해서 기대 이상의 경기력을 이어나가고 있는 브렌트퍼드. 이제는 토트넘과의 맞대결에서도 브렌트퍼드가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를 지켜보아야 한다. 4-3-3 포메이션 전술을 계속해서 활용할 가능성이 높은 브렌트퍼드는 타리케 포수-에단 피노크-매즈 쇠렌센-도미닉 톰슨의 수비진들이 얼마나 안정적인 플레이를 만들어 나가주는지에 대한 여부가 승패를 좌지우지할 것이다. 수비적인 경기 운영으로, 이번 경기 토트넘의 공격을 상대로도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이어 나가주게 된다면 역습으로써의 활약 자체는 기대해 볼만한 경기라는 점이다. 조쉬 다실바-비탈리 자넬트-에밀리아노 마르콘데스의 미드필더진에서도 토트넘을 상대로 더욱 더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통해 수비에서 활약상이 이어져야만 이번 경기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지 않을까 라고 생각한다.









최종분석

토트넘과 브렌트퍼드의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준결승전. 토트넘이 홈에서 경기를 치른다는 이점과 더불어 객관적인 전력면에서 우위를 바탕으로 차이를 만들어 나가줄 수 있을지를 지켜보아야 한다. 토트넘은 확실히 해리 케인-손흥민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흐름을 어떻게 이어 나가주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며, 브렌트퍼드는 이번 경기 수비 후에 역습 전술을 활용해 나가면서 타리케 포수-에단 피노크-매즈 쇠렌센-도미닉 톰슨까지 자신들의 능력을 보여줄 팀 컬러를 더욱 더 살려낼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객관적으로는 토트넘이 수비적인 전술보다는 공격에 초점을 맞추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면 해리 윙크스-호이비에르-델리 알리-탕귀 은돔벨레의 미드필더 진에서부터 경기를 운영해나가면 확실히 공격에서 힘차이를 보여주는 준결승 경기가 되지않을까 라고 생각해본다. 이번 경기는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