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생제르맹
파리 생제르맹은 지난 8강전에서 3:3 원정 다득점에 원칙으로 준결승전에 진출하였으며 강팀과의 경기에서도 꾸준한 득점 능력을 보일 만큼 준수한 경기력을 유지하는 중이다. 주력 득점 자원인 음바페의 골 결정력이 이번 대회에서 상당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네이마르가 2선에서 준수한 경기 운영 능력을 보이면서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어 내고 있는 중이다. 또한 4백이라는 단단한 수비벽을 형성하고 있어 준수한 수비 능력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경기 운영이 가능해 긍정적이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으나 상대의 최근 골 결정력이 다소 아쉬운 모습들을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앞서 언급한 주력 득점 자원의 경기력이 그대로 이어질 수 있다면 충분히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 것으로 보여진다.



맨체스터 시티
맨시티는 지난 8강전에서 4:2 승리를 거두면서 준결승전에 진출하였으며 꾸준한 이번 대회에서 꾸준한 득점 능력을 보이면서 비교적 준수한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최근 컵 대회 우승을 하였으나 비교적 한 수 아래의 팀과의 경기에서도 골 결정력이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면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장면들이 연출되었다. 그만큼 주득점 자원들의 골 결정력에 기복을 보이고 있으며 상대의 역습 상황에 측면 수비 라인이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실점 위기를 초래하고 있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으나 상대의 주 득점 자원의 경기력이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비교적 최근 경기에서 기복을 보이고 있는 맨시티가 마땅한 대응책을 보이지 못한다면 힘든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최종분석
어떠한 팀이 이길 것이라고 예측하기는 어려울 정도로 막강한 두 팀이 만났다. 파리 생제르망은 네이마르가 갑작스러운 부상을 당하지 않는 한, 네이마르 위주로 공격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려한 개인기로 수비수들의 집중을 끌고 뛰어들어가는 음바페에게 좋은 패스를 주겠지만 압박이 심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네이마르는 충분히 그런 압박을 뚫어낼 수 있고 뚫지 못한다 하더라도 세트피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겠지만 결국 네이마르에게 팀이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맨체스터 시티는 리그컵을 승리한 것에 이어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것이다. 네이마르와 음바페, 디 마리아, 그리고 후보에도 모이스 킨과 이카르디라는 존재는 다소 수비진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다. 로드리의 수비라인 보호가 중요할 것으로 예상되고, 후벵 디아스와 존 스톤스가 네이마르를 얼마나 잘 막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릴 것이다. 두 선수 모두 이번 시즌 활약을 그대로 보여준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지만 네이마르의 공격력은 너무나도 위협적이다. 이번 경기는 파리생제르망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