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첼시는 현재 리그 5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4:1 승리를 거두면서 최근 5경기 3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주로 3-4-2-1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최근 적극적인 팀 리빌딩을 선택하면서 선발 선수들의 명단에 대대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는 중이다. 최근 중용받고 있는 플리시치의 득점력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호르지뉴와 코바시치 등 중원 전력이 준수함을 유지하고 있어 긍정적이다. 중원에서의 준수한 경기 운영으로 다양한 공격 전개가 이뤄지고 있으며 측면 공격 자원의 돌파 능력이 상당해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어 내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긍정적인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상당한 우위를 보이고 있으며 상대가 비교적 득점 능력이 심각한 기복을 유지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주력 선수들의 활약이 이번 경기에서도 그대로 이어질 수 있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보여진다.



브라이튼
브라이튼은 현재 리그 16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거두면서 최근 5경기 2승 1무 2패를 기록 중이다. 주로 3백 위주의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다소 얇은 수비벽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측면 수비에 대한 불안점이 꾸준히 노출되고 있다. 주력 득점 자원인 무페이의 최근 골 결정력이 난항을 겪고 있으며 그나마 웰백의 경기력은 준수함을 유지하고 있다. 중원 전력의 전진 패스 비율은 좋으나 패스 성공률이 낮은 경기 내용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대체 전력을 통해서 꾸준한 변수를 만들 필요성이 있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열세를 보이고 있으며 상대의 최근 득점 능력이 우수한 경기 내용을 유지 중이다. 앞서 언급한 수비 라인에서의 허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그대로 노출이 된다면 많은 실점 위기를 보이면서 힘든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최종분석
첼시는 최근 엄청난 수비력을 보여주며 FA컵에서도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무실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거두었다. 최근 투헬 감독 부임 이후 14경기 동안 7실점을 기록하였는데, 웨스트 브롬위치와의 경기에서 5실점을 한 것을 제외한다면 2골 밖에 먹히지 않았다. 특히 수비진의 빌드업이 굉장히 좋은 편이며, 곧 많은 역습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차분하게 골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브라이튼은 역습을 노릴 것이지만 첼시는 잘 막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은 첼시의 빌드업을 압박해 실수를 유도하고 역습을 진행하는 식으로 경기를 운영할 것이다. 최근 부상자들이 많이 돌아왔지만 여전히 양쪽 윙백 포지션은 아쉬운 가운데, 첼시의 공격진, 퓰리시치나 마운트, 하베르츠 등을 측면에서 얼마나 잘 막을 수 있느냐가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오도이와 알론소가 측면에 갇히게 된다면 크로스만을 유도할 것이고 신장이 좋은 브라이튼 수비진들이 잘 막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경기는 첼시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바이에른 뮌헨
뮌헨은 현재 리그 1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볼프스부르크를 상대로 3:2 승리를 가져오며 이번 시즌 21승 5무 3패로 상당히 좋은 기량을 보이고 있다. 현재 핵심 자원인 레반도프스키, 나브리 등 많은 자원이 부상으로 전력을 이탈했지만 남은 자원이 이탈한 자원들의 공백을 매우며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어 전력에 감소는 크지 않은 상황이다. 또한 현재의 경기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준다면 상위권 순위를 지켜내며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갈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 역시 나쁘지 않은 조직력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지만 기본 전력에도 우위에 있으며 이전 맞대결 기록 역시 3연승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바이에른 뮌헨은 현재의 경기력을 유지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어렵지 않게 승리를 가져올 것으로 보여진다.

 



레버쿠젠
레버쿠젠은 현재 리그 6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쾰른을 상대로 3:0 승리를 가져오며 최근 3경기 무패를 이어가고 있다. 벤더와 포수멘사, 바움가르트가 부상으로 전력을 이탈했음에도 나쁘지 않은 경기력을 유지하며 무패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이번 상대가 만만치 않은 조직력으로 우위에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볼 점유율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지만 공격 라인의 결정력이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보다 집중력을 높여 주면서 득점 찬스를 꾸준히 만들어 내야만 현재의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와 앞서 언급했듯 공격 라인과 결정력에서 차이를 좁히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상대가 핵심 자원이 빠져 있음에도 경기력이 떨어지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상대의 공격 자원들의 발을 묶어둘 수 있는 대책을 만들어 내지 못한다면 힘든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바이에른 뮌헨 승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