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BO 플레이오프시리즈

 

 

 

넥센


넥센은 원정에서 2연패를 당하면서, 이제 패배를 한번만 더 당하면 올시즌은 마감하게 됩니다. 너무나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리그전체를 놓고보면 크고작은 사건들로 인해서 주전포수와 마무리투수를 잃게 되었으며,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4선발 투수와 팀내에 1번타자까지 잃어버리면서 부상공백이 너무나 크다는 부분이 아쉽게 여겨집니다. 분명 이정후에 부상은 넥센에 타선에 무게감이 확실하게 낮아졌다는 점을 고려하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넥센은 이제는 마지막인 만큼, 달라진 동기부여와 홈에서 이점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경기에 모든 것을 쏟아부어야하는 입장에서, 현재 터지지않는 타자들에 활약과 무너져린 불펜투수들에 마무리가 너무나도 중요하다는 사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도 상대적으로 어려워보이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SK


플레이오프를 치르고 있는 정규시즌 2위 SK와이번스는 이번 경기를 승리하게 되면 한국시리즈로 향하게 됩니다. 홈에서 먼저 2승을 거둔 뒤에 치르는 원정길, 분명 시리즈를 빨리 끝내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경기에서 확실히 전력상에 우위를 가져가며, 분위기자체도 확실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쉽게 물러나지않을 넥센히어로즈에 반격을 잘 막아내면서 한국시리즈로 향하게 될지 매우 궁금합니다.

현재 올시즌을 놓고본다면 넥센을 상대로는 너무나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플레이오프에서 집중력은 달라보입니다. 하지만 SK 역시 장점과 단점이 확실하게 들어나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하는데, 과연 이번 경기에서 단점을 보완하고 나올 수 있을지 상당히 중요한 경기라고 생각해봅니다.

 

 

 

 

 

 

 

 

최종분석


플레이오프 3차전 경기, 넥센히어로즈에 고척돔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경기에서 선발투수에 우위는 큰 차이는 없지만, 박종훈이 그래도 조금에 우위를 보여주지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또한 1,2차전을 살펴보면서 불펜에 안정감 역시 SK와이번스가 우위에 있다는점, 큰 키포인트로는 SK와이번스에 장타력에 계속해서 뿜어져나올지가 가장 중요한데, 과연 고척돔에서도 명불허전 홈런군단에 위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상당히 중요해진 이번 경기입니다.

넥센히어로즈는 이번 경기를 내준다면 이제는 이번 시즌을 마감하게 됩니다. 벼랑끝에 서 있는 넥센 역시 분명한 동기부여를 보여줄 것이라는 점을 기억해보게 되는데, 과연 이번 경기 넥센에 동기부여가 어떠한 집중력으로 이어질 수있을지가 상당히 중요시 생각됩니다.

분명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넥센에 침묵하는 중심타선에 활약이 더욱더 두드러져야만한다는 점, 이번 경기 누가이겨도 이상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전력상에 확실한 우세를 가져가는 SK와이번스가 유리해보인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국내선수들이 플레이오프에 타자들에 집중력을 막아내기에는 어려운 투수들인 만큼, 다득점도 기대해볼만한 경기입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