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토트넘과의 대결을 기점으로 경기력이 살아난 바르셀로나이다. 어느새 리그 1~2위 자리에 위치하게 되었다. 이번 경기 핵심선수인 리오넬 메시가 부상으로 인하여 출전이 불가능하지만, 아르트루,라키티치,쿠티뉴를 중심으로 보이고 있는 공격력에 바르셀로나의 최근 경기력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수비수, 미드필더에서도 다양한 득점루트를 보이는 바르셀로나는 이번시즌 여러 공격옵션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엘 클라시코에 대한 승리의 기대감이 높은건 사실이다.
또한 원정팀 레알마드리드는 최근 연이은 부진으로 인하여 선수단의 집중력, 조직력등에 문제가 생길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레알의 약해진 중원라인에 대하여 바르셀로나는 충분히 승산이 있을것으로 보이며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어볼만한 가치가 있을것으로 보인다.

 

 

 

레알마드리드

 

새 시즌 지네딘 지단 감독,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을 보내며 팀 전체가 휘청거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이다. 리그 9경기에서 4승2무3패 13득점 9실점으로 8위에 위치해있다.  답답한 공격력 불안한 수비라인에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있다. 지난 챔스조별이였던 빅토리아 플젠을 상대로 대승을 거두며 반등할 것으로 보였지만 그 경기 또한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2:1 간신히 승리를 기록하였다.
이번 엘클라시코에서 상대팀인 바르셀로나의 메시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능하지만 출전여부와 상관없이 바르셀로나의 최근 경기력으로보아 홈팀에게 어느정도 기울어져 있느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세르지오 라모스를 중심으로 엘 클라시코의 중요성을 알고있기 때문에 선수들을 응집하여 어느정도 집중력을 끌어올릴 것으로 보이며 힘든 경기가 되겠지만 어느정도 좋은 모습을 보일수 있을것으로 예상한다.


 

 

 

 

 

 

 

최종분석

 

시즌 초반 부진하였던 양 팀이다. 하지만 최근 바르셀로나는 시즌초반의 부진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반면 레알마드리드는 새 시즌 아직까지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공격에서의 답답함이 팀 전체를 흔들어 최근 수비라인에서 또한 집중력을 잃고있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있다.
흐름으로 보아 홈팀에게 승산이 큰것은 사실이며 이번 경기를 잡고 다시 1위 자리에 올라 상승세를 유지할것으로 보이는 바르셀로나이다. 이번 엘 클라시코는 홈팀 바르셀로나의 승리가 예상된다.

 

 

Posted by 달바라기s

 

 

 

 

 

 

나폴리

 

나폴리는 최근 경기력이 굉장히 좋다. 특히 UCL에서의 경기력이 괜찮은 편이다.즈베즈다를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하긴 하였으나 리버풀에게 승리하였고 지난 PSG와의 경기에서는 상대의 극장 골이 터지기 전까지 앞서 있었다. 93분에 상대에게 실점을 허용한 것이 너무나도 아쉽게 다가올 것이다. 이 경기를 포함한최근 4경기에서 패배하지 않고 있으며 이번 시즌 홈 경기에서는 모두 승리하고 있다.밀란전 2실점을 제외하면 홈에서 더 이상의 실점을 기록하지 않았다. 이번 시즌 패배와 무승부도 모두 원정에서 기록한 것이다. 압도적인 홈 경기력으로 근소하게 앞서있는로마와의 차이를 벌리려고 할 것이며 팀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총 전력전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로마

 

로마는 리그 초반의 부진을 이겨내고 4연승을 기록하면서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분위기도좋은 편에 속하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나가기 위해 매경기 최선을 다했다. 그러나 지난A매치 주간 이후 홈에서 스팔에게 패배하는 충격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주중에 있었던 CSKA와의 경기에서는 무실점 승리를 기록하며 다시 분위기를 바꿨다.최근 승리한 3경기에서 모두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으나 스팔전 패배와 이번 시즌 원정경기력은 로마의 발목을 잡고 있는만큼 이번 경기에서 어떻게 극복할지가 관건이다.더군다나 이번 경기 상대가 나폴리이기 때문에 로마는 원정에서 힘든 경기를 펼칠것이며상대에게 초반부터 경기의 주도권을 뺏긴다면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종분석

 

양팀 모두 최근보여주었던 경기력은 좋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홈팀 나폴리는 매경기 꾸준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자신감 또한 뛰어나다. 반면 로마는 에딘 제코를 중심으로하는 롱볼축구로 재미를 보고있지만 원정경기력과 수비라인의 실책 등으로 패하는 모습을 자주 보이고있다. 나폴리의 빠른 스피드와 강한 압박을 로마로써는 견디기 힘들것으로 보이며 수비라인이 집중하지 못한다면 이번경기 큰점수차로 패하는 모습까지 생길 우려가 있을것으로 보인다.
홈팀 나폴리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여 2위 자리를 굳건히 지킬것으로 보인다. 나폴리 승으로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2018 KBO 플레이오프 시리즈

 

 

 

SK

 

SK와이번스의 2차전 선발투수로 메릴 켈리가 선발로 나선다. 메릴켈리 투수는 직전경기 10월9일 삼성라이온즈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1피안타 1볼넷 8K, 무실점 노디시전을 기록하였고 이전경기 10월2일 롯데자이언츠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3실점 노디시전을 기록하였다. 9월이후 6경기 2승1패, 2.95의 기록이며 4연속 QS 기록을 이어가는 호투를 해준 상황이다. 지난해 16승을 따내는 가운데 탈삼진 1위를 기록하며 에이스로 우뚝선 투수의 모습이 올시즌 원정경기에서는 자주 나타나고있지 않지만 홈에서는 많이 나타났던 기억이 있는 투수이다. 정규시즌 홈에서 9승2패 2.79, 상대전 2경기 1승1패 4.82 기록이 있다.

 

 

 

넥센

 

넥센히어로즈는 2차전 선발투수로 에릭해커가 선발로 나선다. 에릭해커 투수는 준플레이오프 1차전 이였던 직전경기 10월29일 한화이글스와의 원정경기에서 5.1이닝 8피안타 2볼넷 7K, 1실점(비자책) 승리를 기록하였고 이전경기 10월13일 삼성라이온즈와의 홈경기에서 불펜으로 나와서 1이닝 4실점 노디시전을 기록하였다. 컨디션 점검 차원에서 나온 정규시즌 마지막 등판하여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선발로 나선 최근 7경기 에서 4승(1패)을 만들었고 직전경기 가을야구 등판하여 2017 시즌 12승7패, 3.42를 기록한 해커 투수의 모습을 떠올리게 만든 호투가 나온 상황이다. 정규시즌 원정경기에서 4승 4.12, 상대전 2경기 1승1패, 8.68 기록이 있다.

 

 

 

최종분석

 

1차전 에서는 SK와이번스가 10:8 승리를 하며 시리즈 기선 제압에 성공하였다. 7개 홈런포를 주고 받는 타격전에서 박정권의 짜릿한 끝내기 홈런으로 승리를 기록하였다. 하지만 3개 수비실책과 불펜이 흔들린건 불안요소로 남게 된 상황이다. 반면 넥센히어로즈는 가을야구에서 필승 카드가 되어주고 있는 안우진 카드를 불펜으로 사용했지만 패했다는 것이 좋지 않았고 마무리 김상수가 끝내기 홈런을 허용한 것도 향후 마운드 운영에 있어서 부담으로 남게 된 패전의 내용으로 전일 경기 끝내기 승리의 기운이 SK와이번스에게 긍정의 에너지로 작용하게 될것이며 메리켈리 투수는 홈에서는 특별한 에너지를 보여주었다. 또한, 에릭해커 투수가 SK와이번스를 상대로 정규시즌 피홈런 3개를 허용하는 가운데 장타 허용이 많았다는 것이 불안 요소로 작용하는 상황이다. SK와이번스의 승리를 예상해본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