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첼시의 예상 라인업에선 최후방엔 케파, 후방엔 알론소, 루이스, 뤼디거, 아스필리쿠에타 선수가 출전 예정이며 중원엔 코바치치, 조르지뉴, 캉테, 전방엔 아자르, 지루, 윌리안 선수가 출전 예정입니다. 첼시는 4-3-3 전형으로 나설 예정이며 사리 감독의 생각이 거의 녹아든 상태로 매우 좋은 구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첼시는 후방의 뤼디거, 다비드 루이스의 활용법이나 중원에 조르지뉴, 코바치치, 캉테의 조화가 잘 이루어졌습니다. 전방에선 아자르, 지루, 윌리안과 같은 에이스들이 기복이 적은 꾸준한 모습으로 첼시의 공격망을 이끌면서 첼시는 지난 시즌과는 너무나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있어 맨유전을 앞두고 이런 전력이 가장 기대되는 대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첼시는 맨유전에서도 분명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것이라 생각되며 어찌보면 맨유와 비슷한 축구 철학을 보이고있는 웨스트햄전에서 무승부라는 성적으로 쓴맛을 보았기에 더욱 철저한 준비로 맨유를 상대할 것입니다.


첼시는 이번 시즌 6승 2무 0패, 18득점 5실점으로 승점 20점을 확보했고 리그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첼시는 이번 시즌 리버풀, 맨시티, 아스날과 함께 현재 TOP 4 순위에 랭크되어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런 첼시는 앞으로의 경기 승점을 더욱 착실히 쌓아나가야 할 것이며 이번 경기 맨유전을 앞두고 많은 준비를 이뤘을것으로 생각되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홈 경기에서 맨유를 확실하게 꺽어낼 분위기와 전력을 보유했습니다.

 

 


맨유


맨유의 예상 라인업에선 최후방엔 데 헤아, 후방엔 발렌시아, 스몰링, 린델로프, 쇼 선수가 출전 예정이며 중원엔 프레드, 펠라이니, 포그바, 전방엔 래쉬포드, 루카쿠, 마샬 선수가 출전 예정입니다. 맨유는 4-3-3 전형으로 나설 예정이며 아직까지도 안정감과 균형에서는 다소 멀어진 구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맨유는 무엇보며 현재 구단내의 분위기가 너무나도 좋지 못한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라 생각됩니다. 맨유는 무리뉴 감독과 포그바의 문제로 인해 계속해서 갈등이 빗어지고있고 포그바는 이적을 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외에 산체스, 마타 등 무리뉴와 마찰이 생긱는 선수들이 점점 늘어나는 상황속에 무리뉴 감독은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선수들의 멘탈리티적인 부분이 문제가 되고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분위기가 매우 어수선하다 생각합니다.


맨유는 이번 시즌 4승 1무 3패를, 13득점 14실점으로 승점 13점을 확보했고 리그 8위를 기록중입니다. 맨유는 이번 시즌 너무나도 열악한 초반 흐름을 보이면서 시즌을 치루고있고 상대팀들이 그리 빅클럽도 아니였음에도 맨유는 주춤하며 우승 경쟁을 하기에도 너무 멀어진 상황으로 맨유는 큰 아쉬움을 보이고 있습니다. 무리뉴와 선수단내의 갈등으로 인해 많은 문제가 일어나고있고 이런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 첼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런 맨유는 이번 경기 많은 준비를 이루진 못했을것으로 보이며 원정에서 더욱 힘든 사투를 벌일것이라 생각합니다.

 

 

 

 

 

 

 

상대전적

 

양팀의 맞대결 전적에서는 첼시가 3승을 더 챙기며 우위를 점했습니다. 첼시는 맨유와의 홈 경기에서 단 한번도 패배를 기록하지 않았고 5경기 4승 1무를 기록했습니다.

 

 

 

 

 

 

 

최종분석


첼시 vs 맨유 경기의 핵심은 '양팀의 분위기와 흐름' 입니다. 첼시는 이번 경기 꾸준한 성적을 내고있으면서 리버풀과의 힘든 승부에도 무승부를 일궈내는 쾌조를 이루며 꾸준함을 보이고있어 완벽한 분위기라 생각합니다.

 

결장하는 선수들도 팀에 큰 기여도가 있는편은 아니며 첼시는 이번 경기도 문제없이 치뤄낼 수 있습니다. 또한 홈 어드벤티지까지 점하고있는 첼시는 이번 홈 경기를 승점 3점을 노리고 맞설것이라 생각됩니다.

 

한편 맨유는 전체적인 분위기가 좋지 못합니다. 포그바 선수와 무리뉴 감독의 갈등이 매우 격양되었고 팀의 성적이 계속해서 바닥을 치고있어 다른 선수들과의 문제도 점점 드러나고있는 상황으로 무리뉴 감독 커리어에서 가장 힘든 시기가 되고있어 믿음이 가질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불안한 경기 운영과 선수들의 좋지 못한 폼을 생각했을때 이번 경기 첼시는 맨유를 상대로 끈질긴 승부끝에 신승을 기록할 준비가 되어있다 판단됩니다. 첼시의 승리가 예상되는 경기 입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

 

 

 

 

 

웨스트햄


웨스트햄의 예상 라인업에선 최후방엔 파비안스키, 후방엔 마수아코, 디오프, 발부에나, 사발레타 선수가 출전 예정이며 중원엔 오비앙, 리세, 노블, 전방엔 안데르손, 아르나우토비치, 야르몰렌코 선수가 출전 예정입니다. 웨스트햄은 4-3-3 전형으로 나설 예정이며 전방의 구성이 매우 훌륭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안데르손, 아르나우토비치의 폼이 매우 물올라있고 후방의 안정감도 더해진 웨스트햄은 좋은 모습이 기대됩니다.


웨스트햄은 현재까지의 흐름과 성적을 놓고본다면 아직은 어디로 튈지모르는 요소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전방 공격수 아르나우토비치 선수는 웨스트햄에서 점차 핵심 선수로 자리잡으면서 팀 공격에 크게 기여하고있고 이적생 안데르손과 야르몰렌코는 전방의 구성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요소들이기에 웨스트햄이 가끔 기복으로 인한 공격의 단조로움을 보이긴 하지만 적절한 컨디션에선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 웨스트햄은 이번 경기 홈에서 자신들의 플랜대로 풀어나간다면 토트넘을 상대로도 승점을 확보할 수 있을것입니다.


웨스트햄은 2승 1무 5패를 기록했고 8득점 13실점으로 승점 7점만을 확보했습니다. 웨스트햄은 전체적인 전력이 리그 중위권 팀들까지는 상대적으로 우위를 챙겨 갈법한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후방의 안정감이 훨씬 더해진 웨스트햄은 시즌 극초반의 불안했던 수비라인이나 결정력이 살지 못했던 전방의 문제점이 빠르게 고쳐졌고 이후 에버턴과 맨유를 꺽어냈으며 극 상승세에 놓여있는 첼시를 상대로 무승부를 거두었을 정도로 무시할 수 없는 전력, 감독의 전수을 갖추고있기에 이번 홈 경기가 나름 희망 찰 것입니다.

 

 

 

토트넘


토트넘의 예상 라인업에선 최후방엔 로리스, 후방엔 트리피어, 알더웨이렐드, 산체스, 데이비스 선수가 출전 예정이며 중원엔 다이어, 윙크스, 손흥민, 라멜라, 모우라 선수가 출전 예정이며 전방엔 헤리 케인 선수가 출전 예정입니다. 토트넘은 4-2-3-1 전형으로 나설 예정이며 다소 까다로운 구성으로 짜여있는 토트넘이지만 모우라, 라멜라, 손흥민으로 구성되어있는 공격적인 구성은 많은 공격기회, 즉 기회 창출에 능할것으로 생각됩니다.


토트넘은 현재까지의 흐름은 그리 나쁘지않았고 전체적인 경기력도 준수했기에 자국 리그에서의 성적이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성적을 기록중이며 시즌 패배한 경기들을 되살펴보면 왓포드, 리버풀, 인터밀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패배하였고 해당 팀들은 자신들의 컬러가 깊이 주입되어있고 공격력에 강점을 보이는 팀들이였습니다. 이런 토트넘은 안정적인 경기 운영력보다 공격력에 강점을 보이는 팀들에게 수비 약점을 자주 드러냈습니다. 따라서 토트넘은 수비 안정감을 위해 풀백들의 오버래핑에 적절한 주문을 주입시켜야 할 것입니다.


토트넘은 6승 0무 2패를 기록했고 15득점 7실점으로 승점 18점을 확보했습니다. 토트넘은 현재 리그 5위를 기록중으로 이번 시즌 목표는 챔피언스 리그 토너먼트 진출과 4위권 안으로 들어서 다음 시즌 챔스티켓을 확보하는것으로 현재의 흐름보다 조금더 분발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라 생각됩니다. 비록 토트넘이 이번 챔스 조별리그에서 2패를 기록중으로 아쉬움을 보이고있지만 리그에서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그 이후 꾸준히 그런 분위기를 타고 상승세를 찌른다면 아직까진 토너먼트 진출에도 희망이 크다 생각합니다.

 

 

 

 

 

 

 

 

상대전적


양팀의 맞대결 전적에서는 서로 매우 팽팽한 성적을 거두며 승률이 동률입니다. 또한 지난 시즌 토트넘은 웨스트햄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며 1무 1패를 기록했습니다.

 

 

 

 

 

 

 

 

최종분석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경기의 핵심은 '웨스트햄의 홈, 토트넘의 결장' 입니다. 웨스트햄은 이번 경기 결장자를 살펴보면 쓸만한 백업 선수들의 다수 결장이 이어지고 주전 미들필더인 스노드그라스 선수가 결장하게 되는 상황으로 약간의 전력감소는 있겠지만 큰 문제가있는 결장으로 생각되진 않아 1군 스쿼드에는 문제가 없을것입니다.

 

이런 웨스트햄은 홈에서의 실력이 뛰어났는데 이번 경기 자신들의 홈에서 토트넘을 불러들이기 때문에 강팀을 상대로의 경기에서 걱정을 조금 덜었다 생각합니다. 리그 전반적인 흐름은 그저 그랬던 웨스트햄이 이번 경기 승점을 확보할 수 있다면 반등의 기회를 확실히 잡아낼 수 있을것이기에 나름 동기가 부여됩니다.

 

한편 토트넘 홋스퍼는 자국 리그에서의 흐름은 좋은편에 속하지만 최근 여러모로 문제를 많이 드러냈습니다. 토트넘은 좌측 풀백의 임팩트가 다른 빅클럽에 비해 너무나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있고 중원의 선수들이 조화롭지 못한 모습을 자주 보이면서 아쉬운 성적을 자주 기록했습니다. 이런 토트넘은 이번 경기 원정임에도 많은 결장자가 발생되어있고 현재 중원의 알리, 에릭센, 뎀벨레의 결장 핵심 수비수 베르통헨의 결장까지 이어져 전체적인 경기 주도권을 놓칠 가능성도 농후합니다.

 

따라서 웨스트햄이 최근 조금씩 상승세를 노리고있고 컨디션 또한 점점 올라가고있는 모습을 생각했을때 홈에서의 우위를 바탕으로 토트넘에 맞설것이며 토트넘이 현재의 구성, 즉 현재의 결장을 감안하고도 웨스트햄의 전력보다 강한것은 사실이지만 웨스트햄은 이번 경기 최근 보여준 자신들이 잘하는 플레이를 홈에서 안정적으로 펼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하기에 무승부에 초점이 맞춰진다 생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

 

 

 

 

 

유벤투스

 

유벤투스의 예상 라인업에선 최후방엔 슈제츠니, 후방엔 시글리오, 키엘리니, 보누치, 칸셀루 선수가 출전 예정이며 중원엔 마투이디, 피야니치, 엠레 찬, 전방엔 만주키치, 호날두, 더글라스 코스타 선수가 출전 예정입니다. 유벤투스는 4-3-3 전형으로 나설 예정이며 호날두를 비롯한 많은 월드 클래스 플레이어들이 나설 예정입니다. 또한 최근 풀백 칸셀루의 활약이 매우 뛰어나며 중원에서 마투이디, 피야니치 조합이 매우 안정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벤투스는 지난 리그 일정에서도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모두 승리를 기록했을 정도로 전력이 막강합니다. 이미 세리에 A에서는 적수가 없을정도의 유벤투스이며 이번 경기 최근 득점에 물이오른 피옹테크를 앞세운 제노아를 상대하게되지만 최근 홈에서 제노아를 상대로의 맞대결에서 단 한번도 승리를 놓치지 않았다는 면에서 매우 높이 평가받을만 하며 매 경기 2득점 이상을 올리는 유벤투스의 공격력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유벤투스는 8승 0무 0패를 기록했고 18득점 5실점으로 24승점을 확보했습니다. 유벤투스는 현재 리그 1위로 선두권을 유지하고있고 시즌 전승의 기록으로 매우 좋은 성적을 기록중입니다. 이런 유벤투스의 상승세는 꾸준히 유지될것으로 보이며 현재 전력으로는 무패 우승도 노려볼법한 상황입니다. 또한 이번 경기 결장 상황을 생각해도 큰 문제가 없으며 선수들이 최고의 폼을 보이고있어 승리가 유력합니다.

 

 

 

제노아


제노아의 예상 라인업에선 최후방엔 라두, 후방엔 비라스치, 로페즈, 크리시토 선수가 출전 예정이며 중원엔 호물로, 베사, 힐예마크, 산드로, 라조비치, 코우아메, 전방엔 피옹테크 선수가 출전 예정입니다. 제노아는 3-5-1-1 전형으로 나설 예정이며 측면과 전방의 구성이 좋아 최근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최전방 공격수 피옹테크 선수의 활약이 매우 뛰어나 득점 선두를 달리고있으며 출전한 7경기에서 모두 득점했습니다.


제노아는 이번 시즌 자국리그 일정을 치루면서 피옹테크의 잠재력을 일깨웠습니다. 리그 전경기 득점에 성공하면서 득점왕에 올라있는 피옹테크와 코우아메를 활용한 공격의 다양성을 늘린 제노아는 측면 자원도 준수함을 보이면서 이번 경기도 공격력에 만큼은 자신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최근 수비력에 큰 결함을 보이고있고 홈에서는 무실점을 기록한 경기도 있었지만 원정에서는 더욱 취약한 수비 조직력으로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가능성은 현저히 낮다 생각합니다.


제노아는 4승 0무 3패를 기록했고 12득점 14실점으로 12승점을 확보했습니다. 제노아는 현재 리그 12위에 위치해있고 원정 경기 기복이 및 수비 조직력이 취약해 아쉬움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육체적인 능력과 득점 감각이 뛰어난 전방 자원을 보유한 제노아는 좋은 공격력을 선보였습니다. 결장자가 없는 제노아는 베스트 라인업으로 유벤투스를 상대할 수 있을것이며 약간의 운이 따른다면 득점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대전적


양팀의 맞대결에서는 유벤투스가 6승을 더 챙기며 매우 큰 우위를 점했습니다. 또한 유벤투스는 홈에서 단 한번도 제노아아게 패배나 무승부를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최종분석


유벤투스 vs 제노아 경기의 핵심은 '트레블을 노리는 유벤투스' 입니다. 유벤투스는 이번 시즌 자국리그 우승은 물론 챔피언스, 자국 컵 우승 모두를 챙기기 위해서 즉 빅이어를 달성하기위해서 호날두를 영입했습니다.

 

최근 호날두가 성폭행 혐의에 시달리고있지만 위기의 상황에서도 꾸준히 폼을 유지했던 스타 플레이어인 호날두가 경기 내용에서 크게 걱정되진 않으며 이번 경기도 정상적으로 출전이 가능하기에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한편 제노아도 나름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자국 리그 일정만을 치룬 제노아지만 현재 모든 경기 득점에 성공하였고 그 중심에는 최전방 공격수 피옹테크 선수가있었으며 이번 경기도 득점에 성공 할 가능성은 농후한 편입니다. 그러나 제노아의 전력이 객관적으로 놓고 보았을때 유벤투스의 전력보다는 현저히 떨어진다 생각되며 홈에서 단 한번도 제노아를 상대로 승리르 놓치지 않았던 유벤투스는 이번 경기도 역시 승점 3점에 근접합니다.

 

따라서 상성에서의 우세, 전력적 우세, 흐름에서의 우세, 꾸준한 폼, 홈에서의 강점 등을 고려해 유벤투스가 제노아를 상대로 승리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

 

 

 

2018 KBO 한국시리즈

 

 

 

한화(홈)


한화는 키버스 샘슨이 선발로 나선다. 150km 초반의 빠른 공과 체인지업, 슬라이더를 구사하는 투수로 올 시즌 13승에 195개의 탈삼진으로 탈삼진부분 리그 1위에 오른 선수다. 올해 30번 등판으로 매우 건강한 시즌을 보냈는데, 후반기가 좋지 않았다는 점이 아쉬운 대목. 9월4일 이후 퀄리티스타트가 한 번도 없었다는 점이 너무나 아쉽다. 포스트시즌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일지가 궁금하다. 올 시즌 넥센 상대로 4번 나와 ERA가 11.02로 매우 안좋았다는 점이 불안한 요소이긴하다.

 

 


넥센(원정)


넥센은 한현희가 이 경기 선발투수다. 140km 중반의 빠른 공과 슬라이더를 주무기로 하는 사이드암 투수. 올 시즌 11승을 따낸 넥센의 주축 선발 투수 중 하나다. 올해 29번이나 선발로 나와 풀타임 선발 로테이션 소화에 성공했다는 점이 인상적. 단, 피안타율이 0.307로 높았다는 아쉬운 점이 드러나고 있다. 퀄리티스타트 성공률도 40%를 살짝 넘을 정도. 올 시즌 한화전에서 승리가 없었으나 ERA가 2.63으로 꽤 좋았다는 점이 긍정적인 대목이다.

 

 


최종분석


아예 강승부를 가보자. 넥센의 승리를 봐도 괜찬아 보인다. 이유는 상대전적 때문인데 2.63의 ERA로 한화전에 좋았던 한현희가 나서는데다 한화는 최근 최악의 페이스인 샘슨이 나선다. 안 그래도 샘슨의 상대전적이 워낙 좋지 않은 탓에 이 경기에서 호투가 기대가 안되고, 결국 선발투수에서 넥센이 우위를 가져가기가 쉽다. 단기전에서 선발투수 우위는 생각보다 크게 다가오므로 이 경기 승자는 넥센을 보는 것이 좋아보인다.

 

 

 

 

Posted by 달바라기s